[성인지식] 변태 A반을 위한 일본 AV 1 - 딸타임

변태 A반을 위한 일본 AV 1

변태 A반을 위한 일본 AV 1 이미지 #1
Super AV Star - Bunko Kanazawa 



어느덧 인터넷만 쓸 줄 알면 누구나 일본 av를 손쉽게 만끽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하지만, av의 양적인 팽창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일본 av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것이 너무나 많더군요.
 
고수 혹은 매니아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조차도 av에 대해 아는 것이라고는 여배우의 이름 몇 개 혹은 회사이름 정도더군요. 그러니, 보통 사람들은 모자이크인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더라 까지만 아는 정도겠죠.
 
학문이란 언제나 세상과 현상의 변화를 뒤따라가는데 급급한 것이긴 합니다만, 하루라도 빨리 성해방의 그날을 앞당기자고 기치를 치켜 든 본 남로당으로서는 다소 우려되는 현실이 아닌가 합니다.
 
남의 눈 피해가며 간신히 즐겨야 하는 음지 문화로서의 일본 av를 양지로 끌어올려 더 많은 사람들이 떳떳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도 이 같은 작업은 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에서, 그것도 남로당에서 그 어떤 사안보다 발벗고 덤벼줘야 될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말이지요.
 
이에, 꼴릴 때 꼴리고 쌀 때 싸더라도 멀 좀 알고서 그러자는 취지로 일본 AV 뽕빨 대해부 프로젝트 - 변태 A반을 위한 일본 AV 기획을 마련하였습니다. 옛말에 아는 만큼 꼴린다고 했습니다. 본 기획을 통해 체계화된 일본 AV의 역사와 그 분류을 따라 오시다 보면 여러분들도 틀림없이 더 큰 볼거리와 즐거움에 몸을 부르르 떨게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모자이크 vs 노모자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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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aic - Aika Miura
 
일본 뽈노를 찾아헤매다 보면 어떤것은 모자이크가 있고 어떤것은 모자이크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일본 현지에서 노모자이크는 불법입니다. 즉 법률상 모든 AV에는 모자이크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노모자이크 AV는 어떻게 된 것이냐? 우리나라에서도 뽈노란것 자체가 불법이지만 수많은 뽈노들이 돌아다니고 있는 것처럼. AV산업이 발달한 일본에서 불법인 노모자이크가 존재할 수밖에 없다는 건 당연할 것입니다.
 
이런 노모자이크의 유통은 지하세계에서 이루어지거나 혹은 뽈노가 불법이 아닌 해외 (미국,캐나다,홍콩등)에서 판매되는 것을 통신판매로 거래하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해외에 서버를 둔 우리나라 성인방송과 유사한 방식이죠. 판매하는곳은 해외지만 실질적인 소비자인 일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것입니다).
 
대신, 모자이크가 있는것은 일본현지에서 공식적으로 판매 및 대여가 가능한 것들입니다.
 
 
모자이크의 세부적인 구분 1

- 인디즈(INDIES) & 메이져(MAJOR)
- 셀(SELL) & 렌탈(RENTAL)
 
INDIE의 사전적인 의미는 독립 프로덕션, 독립회사라는 의미지만, 영화나 음악같은 문화관련용어로 사용시 비주류를 뜻합니다. MAJOR 의 사전적인 의미는 큰쪽, 주요한 일류의 의미로 쓰이지만,역시 문화 관련용어로는 주류를 뜻합니다.
 
이런식으로 구분하게 된 것은 초창기 일본 AV가 발달할 때, 일본 AV시장에서의 판매는 렌탈점(대여점)을 통한 것이 대다수를 차지하면서 부터였습니다. 즉 지금의 우리나라 AV(에로영화)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비디오 대여점을 통한 유통이란 것을 떠올리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그래서 렌탈을 통한 판매가 일본 AV의 주류를 이루게 되자 이런것들을 메이져라 칭하게 되었고, 렌탈이 불가능하고 판매만 허용된 AV를 인디즈라고 부르게 되었답니다..
 
이런 이유로 메이져 AV를 렌탈 비디오(RENTAL VIDEO), 인디즈 AV를 셀 비디오 (SELL VIDEO) 라고 구분하기도 합니다(그러나 현재 일본 AV 시장에서 인디즈 AV 가 메이져 AV의 판매량을 넘어섰습니다. 그래서 렌탈 비디오 & 셀 비디오 로 구별하는것이 더 정확할수도 있겠지만 관용적으로 인디즈, 메이져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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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코 유키

인디즈 av의 역사는 그렇게 오래돼지 않았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sod 가 96년에 생겨났으니까요. 헌데, 이 무렵(96-00년 사이)만 하더라도 마이코 유키, 분코 카나자와, 아이카 미우라, 마도카 오자와 등 유명한 av 여배우들이 모두 메이져 av 회사 출신들이었고 이당시 활동하던 여배우들은 인디즈 av엔 출연을 하지 않았었죠.
 
그러다 보니 인디즈 av는 좀더 자극적이고 모자이크가 옅음에도 불구하고 av에서 가장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는 여배우들의 질적인 열악함으로 메이져를 위협할 수준은 못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2000년도에 드뎌 moodyz가 생기면서, 메이져와 인디즈의 간격이 좁아지게 됐습니다. moodyz가 유명 av배우들을 대거 인디즈로 몰고 온 것이죠(사실 sod가 기획물이나 아이디어면에서 인디즈av에 이룩한 공로가 더 크긴 하지만, av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여배우의 질적인 측면을 향상시켜 사람들의 인식을 바꾼 Moodyz에 좀더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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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져 av 와 인디즈 av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모자이크에 있을 것입니다. 렌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메이져 av는 규제의 강도가 높기 때문에 모자이크 입자가 상당히 두껍습니다. 모자이크가 너무 커서 성기뿐만 아니라 얼굴까지 가리는 경우가 많을 정도니까요.
 
인디즈는 이에 반해 모자이크가 상당히 엷습니다. 회사에 따라서 모자이크 강도가 틀려서 어떤곳은 꽤 두꺼운곳도 있고, 어떤곳은 상당히 옅은 곳두 있답니다.
 
내용면에 있어서도, 메이져는 사실 노멀한 내용이 대다수입니다. 단순한 1:1 섹스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인디즈는 내용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부카케(정액 샤워), 야외노출, 애널, 레즈, 스캇(배설물 소재) , 게이 등 모자이크만 대충 걸려 있으면 내용은 어떤 것이던 무방합니다. '모자이크 건너편에서 일어나는 일은 어떤것이던 용납된다'라는 것이죠.
 
그리고 웃기는것이 일본의 법률상 성기는 모자이크 처리를 해야 하는데, 항문은 상관이 없습니다. 또한 외부로 돌출된 성기의 노출은 안돼지만, 내부는 또 상관이 없답니다. 그래서 아이러니 하게도 항문이 버젓히 나오거나 팬티에 구멍을 뚫거나 기구를이용해서 질외부를 가리고 질내부를 관찰하는 장면들이 모자이크 없이 나오기도 하는 것이죠.
 
법이 이상한것인지, 법을 교묘히 이용한 일본넘들의 잔머리인지, 코메디가 아닐수 없습니다.
 
 
모자이크의 세부적인 구분2

- 미데륜(미디어 윤리협회) & 비데륜(비디오 윤리협회)
 
비데륜과 미데륜은 AV제작회사들이 소속된 협회를 말합니다. 비데륜은 비디오 윤리 협회를 줄여서 비데륜이라고 칭하고, 미데륜은 미디어 윤리 협회를 줄여서 미데륜이라고 칭합니다.
이 협회란 것이 우리나라처럼 검열을 한다거나 심의를 하는 기관은 아닙니다. 물론 친목회 같은 개념보다는 좀더 규제의 성격을 가지지만, 심의기관처럼 강제적인 힘을 가지지 않고 자체 규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협회에 어떤 회사들이 속해 있는지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할까요.

1. 미데륜
 
미디어 윤리협회에는, 기획물과 아이디어가 최고인 SOD,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명 AV배우들을 대거 인디즈로 유입시킨 MOODYZ(사장이 여자입니다), 그리고 SM 으로 유명한 ATTACKERS, 많은 매니아층을 거느렸고 감독이 더 유명한 DOGMA, 아줌마 혹은 근친계로 유명한 RUBY, 여고생무비를 전문적으로 찍는 MILKYTV, 레즈나 페티쉬로 유명한 U&K, 하메토리(셀프 카메라 형식의 av)의 선두주자 aurora project와 같은 제작회사들이 속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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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데륜 소속 AV제작사들
 
이 회사들은 모두 위에서 설명한 인디즈(SELL)계에 속해 있는 것들입니다. 즉, '미데륜 = 인디즈 av = sell 비디오'라는 등식이 성립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회사들은 비데륜에 비해 옅은 모자이크를 사용합니다. 각 회사마다 차별화된 모자이크 기법을 쓰긴 합니다만 큰 차이를 보이진 않기 때문에 동일한 모자이크 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또한 위에서 간략하게 설명드린 것처럼 각 회사마다 그들 나름대로의 색깔을 지니고 있습니다. 큰 회사는 여러 장르를 모두 찍지만 그 나름대로의 색깔을 유지하고 작은 회사는 매니아층을 노린 작품들 위주로 찍습니다.
 
이 회사들이 지닌 각각의 특성은 차후에 자세히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2. 비데륜
 
비데륜은 좀더 복잡합니다. 왜냐하면 비디오 윤리 협회에는 셀계에 속한 회사와 렌탈에 속해있는 회사들이 섞여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아무래도 렌탈계 av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일본 사이트에서 비데륜은 렌탈계로 통해서 비데륜 & 셀 계의 두 부분으로 흔히 나누기도합니다. 하지만 비데륜안에 셀계가 일부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좀 불충분한 구분법이 되겠죠.이런 모호한 차이점으로 인해 어느정도 내공을 소유한 사람들도 헤깔려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비데륜에 속한 렌탈 av회사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렌탈 av 회사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유명한곳이 두군데 입니다.
 
통상 쿠키라고 일컬어지는 xcity 연합과 h.m.p 연합이 그것이죠. (연합이란것은 여러개 회사가 모였다는 것입니다.SOD나 MOODYZ 등 대부분이 이런식입니다. 대표적인 이름아래에 소속된 회사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쿠키라고 통상 일컬어지는 xcity 의 회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xcity 는 현재 58개나 돼는 스튜디오의 연합체입니다. KUKI, ATLAS, ALICE JAPAN, BABYLON, TANK, VINL, VAZOOKA, 우주기획, SEXIA, VIP, TMA 등 굴지의 제작사들이 여기에 모여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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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ITY 소속 제작군단들의 위용
 
수많은 성인남성들의 가슴에 불을 땡겼던 마이코 유키, 분코 카나자와, 아이카 미우라, 마도카 오자와 같은 유명한 av여배우의 초창기 출연작들을 보신분들이시라면 몇몇 로고들이 꽤 눈에 익을 겁니다.
렌탈 av가 엄청난 위세를 지녔던 96-00년 시절만 해도 이곳은 수많은 av배우들의 산실이었죠. 현재는 예전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지만 여전히 소라 아오이, 료코 미테이크 등의 많은 유명 av배우들이 이 쪽에서 활동하고있구요.
 
h.m.p 그룹은 쿠키로 알려진 xcity 에 비해 우리나라에선 인지도가 좀 떨어지지만 속해있는 회사들을 보면 결코 xcity 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Tiffany, Miss christine, Bechri, diamond, h.m.p, Samm, Petitchri, Chu!, VOX 등 20여개의 스튜디오가 이 h.m.p그룹에 속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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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h.m.p소속 AV제작사들
 
이쪽에 속한 회사들은 xcity 와 비교했을때 좀더 뽀사시한 화면빨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이쪽에서 출시된 것들이 일부 av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기도 했었죠.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xcity 에 비해 h.m.p 그룹에 속한 TIFFANY 나 Miss christine 등 몇개 회사의 작품을 제외하고는 거의 소개되거나 공유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안타까운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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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Produce 여우 5인방

xcity 와 h.m.p 그룹 이외에도, 최근 잘나가는 av 여배우 5명(NAO OIKAWA, SAORI KAMIYA, RAN MANBU, HITOMI HAYASAKA, HITOMI HASEGAWA)을 전속으로 영입하여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K.M.Produce와, 현재 셀계의 대표주자인 MOODYZ사와 동일한 여배우를 기용하여 치녀대결, 정액대결 이란 장르의 작품을 다르게 찍어서 인기투표를 하자며 공개 도전을 했던 V&R, 그리고 거의 공유가 안이루어져서 알려진게 없는 곳 중 CRYSTAL 이나 렌탈계중 드물게 SM을 전문적으로 찍는 CINE MAGIC, 그리고 HRC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회사들은 모두 메이져라고 불리우는 AV제작사 들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공유되는 모자이크 AV중에서 90% 이상이 바로 이런 메이져 AV입니다. 그런 까닭에 일본 모자이크 AV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느정도의 선입관을 가지고 있죠. 대략,
 
- 모자이크가 왜이리 큰가? 보이는게 없다. 
(렌탈계인 메이져 AV는 사실상 모자이크가 급니다.성기부분뿐만 아니라 거의 얼굴까지도 가려버리죠)
 
- 커버나 사진보면 여배우 엄청 이쁜데 실제로는 왜이렇게 못생겼냐? 
(유명 메이져 AV배우들은 꽤나 이쁜편이지만 그이외의 여배우들은 사실상 커버빨이나 사진빨이 심한편이죠.)
 
- 화질이 머 이따위냐?요즘같은 고화질영상 시대에, 화질이 너무 나쁘다.
(메이져 AV는 대부분 VCD나 VHS 에서 추출된 동영상들입니다.그래서 화질이현재의 주 영상매체인 DVD에 비해 떨어지죠.)
 
이런 선입관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자이크 AV를 외면하는 현상이 많이 생겨났죠.
 
그리고 셀계 인디즈 AV 역시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어느정도 공유가 되고 있으나 모자이크 AV가 우리나라에 유입되는 특정 경로에서의 특성으로 인해서 실제와는 달리 수십여분씩 편집돼고 VCD의 화질을 가진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메이져와 인디즈의 구별이 되지 않고 있는 형편이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때까지 보아온 인디즈 AV는 실제와는 많이 다르죠. 그러나 실제 일본내에서 공유돼는 대다수의 인디즈 AV는 편집이 되지 않은 DVD립이라서, 노모자이크가 따라갈수 없는 작품성을 지닌것들이 많습니다. 현재는 이런 식의 편집안된 DVD립 인디즈물이 조금씩 공유가 돼고 있으니, 경로야 어떻든 일본 AV의 실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가운 일이 아닌가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비데륜에 속해 있으나 인디즈(셀계)물을 판매하는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런곳들은 조금은 애매모호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디즈계 이기 때문에 내용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고 모든 장르를 소화해 내지만 비데륜에 속해 있기 때문에 미데륜에 비해 모자이크가 큽니다. 메이져에 비해서는 조금 옅습니다.양다리를 걸치고 있는 것이죠. 여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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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년의 MOMOTARO로고
 
씨리즈물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작은 스튜디오 16군데가 모인 WAAP TV, , 씨리즈로 유명하고 현재는 평범한 로고로 바뀌었지만 예전에 사용된 복숭아 모양을 한 여자얼굴을 가진 회사 로고가 독특한(일본 설화에 나오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MOMOTARO, 카메라로 여성들의 신체를 집요하게 탐닉하는 씨리즈물(슈퍼 앵글,사타구니 앵글,거유 앵글 등) 및 여체탐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WANZ FACTORY, 그리고 그다지 뚜렷한 특성을 가지지 않은 DREAM TICKET, Glory quest등이 비데륜에 속한 인디즈 av 회사에 속합니다. 
 
 
정리 – 일본 모자이크 AV의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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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doka Ozawa
 
지금까지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 일본 av를 크게 합법적인것과 불법적인 것으로 보아, 모자이크와 노모자이크로 나눌수 있고
- 합법적으로 발매되는 av중 렌탈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서 인디즈(sell 비디오)와 메이져(rental 비디오)로 나누어지고
- 이런 회사들이 소속된 협회에 따라서 비데륜(비디오 윤리협회)와 미데륜( 미디어 윤리협회)로 나누어지고
- 모자이크의 강도에 따라, 가장 모자이크가 약한 미데륜과 중간쯤 되는 강도의 비데륜 인디즈 av회사, 가장 뚜꺼운 모자이크의 비데륜 메이져 av 회사라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인디즈 쪽이건 메이져 쪽이건 좀더 파고 들어가면 재미있고 눈여겨 볼만한것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감독이라던지 특정 씨리즈물들, 유명 여배우, 남배우....등등 더 자세하고 재미있는 내용은 다음 기회에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모자이크된 av에 대해서 살펴보았으니 노모자이크 일본 av에 대해 알아보아야겠죠? 노모자이크에도 어떤 구별이 있는 것인지, 薄消? 정규판? 台灣? 이런것들은 뭐해먹자는 것인지, 일본에서도 불법인 노모자이크는 어떤식으로 제작되는것인지....
 
궁금하시다면 다음회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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